UE4 Simple FPS/P_Movement

Simple FPS/P_Movement) Pawn vs Character

PJNull 2022.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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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wn vs Character

 

폰은 플레이어나 AI가 제어할 수 있는 모든 액터의 베이스이다. 게임을 하게되면 내가 조작할 수 있는 오브젝트들이 있다. 캐릭터는 이러한 폰을 상속받아서 폰의 기능을 모두 수행할수 있다. 이 캐릭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보다 정교하고 복잡한 움직임을 수행하기 위해서이다.

 

 

 

Ureal) 언리얼 게임엔진의 이해

게임 엔진을 사용하는 이유 게임 엔진의 장점은 Low-Level을 감싸고 있는 이미 완성된 기반 코드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DirectX등의 기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엔진 및 랜더링을 직접 개발할 필요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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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wn과 Character의 기본요소

Pawn과 Character는 블루프린트에서 보면 그 차이가 좀더 확실히 알 수 있다.

 

 

Pawn

Pawn은 RootComponent이외의 Component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다른 Component들(Static Mesh, Collision 등...)이 필요할 경우 직접 추가 해주어야 한다.

 

 

 

Character

Character는 RootComponent만 있는 Pawn과는 달리 충돌을 담당하는 Capsule Component, 방향을 담당하는 Arrow Component, 캐릭터의 외형과 스켈레톤을 담당하는 Mesh, 여러가지 동작을 지원하는 CharacterMovement가 자동적으로 달려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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