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Print
먼저 블루프린트 Pawn을 생성해주고 생성된 Pawn에 카메라와 모션컨트롤러를 추가해준다.
컨트롤러를 추가해주었으면 컨트롤러에 맞는 모션소스를 적용시켜준다.(L->L R->R)
SetTracking Origin 설정
방금 생성한 Pawn에 SetTracking Origin이란것을 설정해주어야한다.
여기서 주의해야될점은 Vr기기를 착용하면 기기의 높낮이의 값을 보정하여 카메라의 높이가 정해지게 된다.
만약 이런식으로 높이에 따라 카메라의 위치가 바뀌게 된다면 게임이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게 플레이 될 가능성이 생길수도 있기에 높이를 고정해줄 필요가 있다.
카메라 고정
먼저 새로운 SceneComponent를 하나 생성해준다.그리고 카메라와 모션컨트롤러를 새로운 컴포넌트에 넣는다.
이렇게 계층구조를 만들면 VRRoot의 위치가 달라짐에 따라 카메라의 위치도 달라지게 될것이다. 즉, VRRoot를 보정하면 카메라를 원하는 위치에 고정시킬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고정시키고 싶은 변수를 생성한다.
다음으로 고정시키고 싶은 높이와 카메라의 높이의 차를 구해준다.
구해준 차를 VRRoot의 높이에 더해주게 된다면 Pawn을 건드리지 않은 채로 VRRoot만 움직이게 되며, 카메라 위치가 의도한 위치에 고정되게 된다.
단, 처음 카메라의 위치는 {0,0,0}이며, 처음 트랙킹 연산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카메라 위치를 트랙킹해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트랙킹을 위한 시간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
Mesh적용
Vr게임을 하다보면 손의 컨트롤러를 자주 보게 될것이다. 이것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모션컨트롤러의 Mesh가 아닌 모션컨트롤러 산하에 SkeletalMesh를 만들어 사용해야된다. 왜냐하면 모션컨트롤러에 메시를 적용하여 움직이게 되면 트랙킹에 오류가 발생하게 될수 있기 때문에 컨트롤러는 고정시키고 SkeletalMesh의 위치를 조작해주어야 한다.
'UE5 > UE5 VR'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2.VR_Hand (0) | 2023.04.06 |
---|---|
VR)0.환경설정 (0) | 2023.04.06 |
댓글